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최지우 프로필 나이 결혼 출산 자칭 노산의 아이콘

    반응형

    최지우 프로필

    본명 최미향
    출생 1975년 6월 11일(45세) 경기도 파주시
    신체 174cm, A형
    학력 수영초등학교(졸업)
    동수영중학교(졸업)
    덕문여자고등학교(졸업)
    부산여자전문대학(무용학 중퇴)
    한양대학교(연극영화학 중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최지우는 경기도 파주시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부산에서 자났습니다.

    어려서부터 카메라를 좋아했던 성향을 살려 배우로 성장하는 것을 자주 생각해 왔다고 하는데요 그 후 부산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친척의 권유로 연예인이 되면 혼자서 서울에 상경, 1994년 MBC 제 23기 공채 탤런트에 선발되었습니다.

     

    1995년 드라마 전쟁과 사랑으로 데뷔한 최지우는 이 작품에서 본명인 최미향 대신 최지우라는 예명을 사용하게 됐는데 공채 탤런트로 TV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하던 시절인 1996년 5월 종로 3가 피카딜리 극장에서 프랑스 배우 이사벨 아자니가 주연한 영화 '디아볼릭'의 프로모셔널 이벤트 '이자벨 아자니 닮은 꼴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독특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칭 노산의 아이콘

    최지우는 결혼 2년 만에 딸을 안았는데 46세의 적지 않은 나이에 얻은 첫아이다 보니 그의 순산 소식은 더 반갑습니다.

    최지우는 2018년 9세 연하의 IT업계 종사자와 결혼해 이듬해 12월 임신을 알렸는데요 출산 직전에는 팬사이트에 "늦은 나이에 아이를 갖고 코로나에 마음 졸이면서 준비를 하니 새삼 대한민국 엄마들이 존경스럽다"며 "어렵게 출산 준비하는 예비맘들도 '노산의 아이콘(?)'인 저를 보고 더욱 힘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함께 게재한 최지우는 사진속 최지우는 하얀 드레스를 입은 채 환한 미소를 짓고 있었는뎅 언뜻 보이는 볼록한 배가 밝은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최지우가 출산을 4개월가량 앞두고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특별 출연하기도 했는데 부른 배를 감안해 상반신 위주로 등장했지만, 배우 최지우의 영향력을 뽐내기엔 충분했습니다.

     

    지난해 예능 프로그램 <커피프렌즈>를 마지막으로 휴식기에 접어든 그가 어떤 차기작으로 다시 모습을 드러낼지 기대를 모으는 상황인데 최지우가 결혼과 출산으로 인생의 2막을 시작하게 된 만큼 연기의 깊이가 얼마나 달라질지 기대가 됩니다.

    최지우와 함께한 남자 배우들

    최지우 하면 '배용준'이 떠오르는데 이는 '겨울연가'의 임팩트가 워낙에 컸기 때문인데요 최지우와 배용준은 1997년 드라마 "첫사랑"에도 함께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의외로 이병헌과도 작품 활동을 많이 했는데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에서 최지우의 '실땅님'이 이병헌이었고, 영화 "누구나 비밀은 있다"의 남주인공이 이병헌이었습니다.

     

    그 밖에도 안성기, 류시원, 유지태, 안재욱 등과 출연하였고 에어시티에서 함께 출연한 이진욱과 연인 관계로도 발전하였으나 결별했습니다.

    "지고는 못살아"에서는 윤상현과 호흡을 맞추기 했습니다.

    최지우 링크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최지우 공식홈페이지

    반응형

    Comments